금정산성
         마을안내
         먹거리
흑염소불고기
오리고기
산성토산주
도토리묵
         세시풍속
         오시는길
 
   
오리고기 현재위치 >> HOME..금정산성마을..먹거리..오리고기

금정산성마을 120여곳의 음식점에서 염소불고기와 함께 조리되어 판매되고 있는 오리구이는 숯불에서 초벌 구워 가스불에서 데워 맛이 쫄깃쫄깃하고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불포화 지방산인 오리기름은 몇 시간이 지나도 응고 되는 법이 없는데 불판에서 흘러내린 오리기름은 고기를 먹은 뒤 밥을 비벼 먹을때 다시 사용된다. 김치와 깨소금, 김, 참기름과 비벼먹는 오리구이 비빔밥은 맛이 일품이다.

오리의 효능
오리고기는 모든 육류 중 특이한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오리고기를 많이 먹어도 체내의 지방과다 축적되지 않고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식품이다.

불포화지방산은 신체의 성장과 건강 그리고 생리적 과정의 정상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하지만 체내에서 합성이 안 돼 반드시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특수성 때문에 필수지방산이라고 하며, 오리고기는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B1, 비타민B2, 칼슘, 인, 철, 칼륨 등 양질의 광물질 함량이 높아 공해시대 최상의 영양공급원이라 할 수 있다.

오리고기 100g을 먹었을 때 섭취되는 단백질은 쌀밥의 6배에 달하고, 비타민은 닭고기의 3.35배나 많으며 무기질 함량도 타 육류에 비해 두 배 이상 높다. 곡류를 주로 한 우리 식생활에 꼭 필요한 우수식품이며, 건강보양 음식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다..